(toc) #title=(목차)
1. Blogger 글 템플릿이란?
여타 블로그 서비스에서 지원하는 일종의 글쓰기 서식
기능을, 구글 blogger에서는 글 템플릿
이라고 명합니다. 저마다 자주 사용하는 블로그 본문 개진 방식이 있잖아요. 이 기본적인 틀을 매번 직접 타이핑하는 것은 귀찮습니다. 그런데 Blogger 글 템플릿 기능을 사용하면 매번 글쓰기를 할 때마다 자동으로 서식을 불러옵니다. 기존에는 여백의 빈 공간이 열리면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면, 지금은 내가 미리 기틀을 닦아놓은 서식이 열리면 거기에 맞춰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작성합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단, 여타 블로그 서비스와는 다르게... 아쉽게도 Blogger 글 템플릿은 오직 하나의 서식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목차, HTML, 효과 등을 서식에 미리 저장을 해두고 새 글을 작성할 때마다 서식에 준비된 내용들 중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바로 끌어와 빠르게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Blogger 글 템플릿 설정 방법
내 Blogger 관리자 페이지
접속 ➡️ 좌측 메뉴에서 설정
➡️ 스크롤 내려서 글 템플릿(선택사항)
클릭 ➡️ 서식으로 사용하고 싶은 HTML 태그 소스코드를 공란에 입력 후 저장
➡️ 설정 완료
+ 새 글
을 클릭하여 글쓰기를 해봅니다. 딱! 제가 원하는 그대로 잘 구현이 되어 있네요. ☺️
3. 서식은 각자의 상황에 맞게
Blogger의 글 템플릿 HTML 태그 소스 코드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셔야만 합니다. Blogger의 테마 템플릿, 레이아웃 설정, HTML 설정이 모두들 다르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표준 서식을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각자의 블로그 분위기라는 것이 있으니까요.
Blogger 입문자인 경우 일단 30개 정도의 블로그 글을 작성해 보신 후 자신의 고유한 글쓰기 스타일을 직접 파악을 하셔야만 합니다. 그 후에 자주 사용하는 서식을 글 템플릿으로 설정해서 쓰면 아주 빠른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 원 도구가 너무나도 편리한데, 우리들이 굳이 이 고생을 하면서 구글 Blogger로 왜 왔습니까? 카카오도 무너지고 있고, 네이버 포털의 시대는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와 구글 검색엔진의 세상입니다. 원시 시대와도 같은 구글 blogger를 운영하겠다면 글 템플릿 기능은 정말 꼭 필요하고, 아주 유용한 도구라는 점 잊지 마세요.
⚠️ Warning ⚠️
We delete insults, defamation, intimidation, anxiety, and obscene comments without notice. Also, never write your personal information in the comments. I hope it will be a place to share good information while respecting each oth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