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휴대폰 번호변경 방법
모바일 KT 앱에서는 번호변경이 불가능하고, 번호변경은 오직
PC
에서만 가능합니다.(2019년 6월 현재, 휴대폰 번호변경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입니다)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KT 올레
검색 후 공식홈페이지 주소(www.kt.com)로 접속합니다.KT 올레 공식홈페이지가 로딩되면 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번호변경 메뉴는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번호변경
순으로 진입하세요. 번호변경 페이지가 로딩되면 현재 사용하는 해당번호가 맞는지 필히 확인하세요.
(폰번호가 1개인 경우는 상관없지만, 해당 통신사에 폰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는 메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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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클릭하여 변경하려는 폰번호를 직접 지정해주셔야만 합니다) 번호변경을 위해서는 필히
ARS 본인인증
이 필요합니다. 선택한 전화번호로 전화가 수신되면 해당 숫자를 키패드로 입력하여 인증을 받는 간단한 절차입니다. ARS 인증이 정상 처리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번호변경 작업을 시작하세요.
희망번호 선택 관련 2019년 6월 현재는 앞 네 자리 숫자 중에 앞 2개의 번호가 묶인 단위 상태로 설정이 가능하고, 폰번호 뒤 네 자리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 가입자가 워낙 많다보니... 웬만한 골드번호들은 죄다 조회되질 않습니다. 영업하시는 분들은 보통 골드번호를 가지려고 하지만, 요즘은 도리어 좀 있는 분들이 가진 티를 내지 않으려고 튀지 않는 폰번호를 선호하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 앞자리를 계속 바꾸어가면서 조회를 10차례 정도 해본 결과 앞자리 98 단위와 73 단위에서 조회가 되더군요.
여기서 참고하실 점은 변경할 번호를 조회 가능한 횟수는
총 50회
이며 조회 5회 시도 때마다 1회씩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조회 실패 시에는 조회가능횟수가 카운트되지 않고, 희망번호를 조회에 성공하여 목록이 나열되었을 때에만 카운트가 되기 때문에 기회는 충분하게 주어집니다. 다행히 그리 튀지 않는 번호가 조회되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발견 시 번호 앞에 체크 후
희망번호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번호변경 관련 유의사항 세 가지에 체크 및 동의하신 후 최종적으로 아래
번호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번호변경이 완료됩니다. 여담인데, 과거 유심칩이 없던 CDMA와 2G폰 시절에는 폰 번호변경 시 대리점에 방문해야만 했고, 2005년도 이후 집에서 인터넷 공식웹사이트에 접속해 번호변경 신청이 가능했는데, 대리점에서 대량으로 조회 후 그 중에 가장 쉽고 편한 번호를 픽하던 방식과는 다르게 조회된 소량의 번호들 중에 그나마 괜찮은 번호를 억지로 고르는 정도의 수준이었죠. 게다가 폰에서 자판 숫자를 5809540*45680 이런 방식으로 눌러서 서비스 메뉴로 진입 후 재설정을 하고, 폰을 재부팅해주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면.. 스마트폰 시대인 요즘은 번호변경 즉시 전산에서 반영되어 폰을 재부팅하지 않아도 그 즉시 변경된 새로운 번호로 전화, 문자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느낍니다.
KT 올레 휴대폰 번호변경 시 아래 주의사항 반드시 참고하세요.
<번호변경 신청 관련>
ARS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입명의자와 실제 사용자 정보가 전산상에 상이할 경우, 본인인증을 통한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ARS인증은 1일 10회로 이용 제한됩니다.
착신 정지/전환 된 전화번호로는 ARS인증이 불가합니다.
ARS 인증이 불가한 패드/스마트기기의 번호변경은 고객센터(국번없이 114)로 문의 바랍니다.
ARS인증이 불편할 수 있는 청각장애인 대상 SMS인증으로 대체하여 제공 합니다(대상: 순나눔 요금제 사용고객)
ARS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입명의자와 실제 사용자 정보가 전산상에 상이할 경우, 본인인증을 통한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ARS인증은 1일 10회로 이용 제한됩니다.
착신 정지/전환 된 전화번호로는 ARS인증이 불가합니다.
ARS 인증이 불가한 패드/스마트기기의 번호변경은 고객센터(국번없이 114)로 문의 바랍니다.
ARS인증이 불편할 수 있는 청각장애인 대상 SMS인증으로 대체하여 제공 합니다(대상: 순나눔 요금제 사용고객)
<휴대폰 번호변경이 제한되는 경우>
분실 임대폰 및 신형 임대폰 사용자
SIMple 충전요금제/선불요금제/PDA/임대사업자/GVT/별정통신 가입자
3개월 내 휴대폰 번호를 2회 변경한 경우(2017.1.1 부터)
미납 정지 고객, 일시 정지 고객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특정 부가서비스 사용 고객(010번호 연결 서비스, 스팸차단서비스)등
분실 임대폰 및 신형 임대폰 사용자
SIMple 충전요금제/선불요금제/PDA/임대사업자/GVT/별정통신 가입자
3개월 내 휴대폰 번호를 2회 변경한 경우(2017.1.1 부터)
미납 정지 고객, 일시 정지 고객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특정 부가서비스 사용 고객(010번호 연결 서비스, 스팸차단서비스)등
<휴대폰 번호변경 주의사항>
LTE Only 번호변경 고객인 경우 번호변경완료 SMS 수신 후 재로그인 하셔야 kt.com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특정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0000, 1234, 7777 (선호번호) 및 1200, 4299, 0016, 1166, 1167, 1168, 1169 (7개 특수번호)와 같은 특정번호는 선택이 불가합니다. (일부 조회되더라도 선택 불가함)
번호 변경 시 번호 재사용이 전면 중단됩니다. (2018. 7. 2 부터)
번호변경 시 처리일 포함 29일 이내에는 본인이어도 이전번호 재사용이 제한됩니다.
번호변경 취소는 당일에 한해 가능합니다.
01X(011, 016, 017, 018, 019)번호에서 010번호로 변경한 경우, 번호변경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이동 및 전화신규(과거 2G 사용했던 고객이 3G로 변경한 경우) 이력이 있는 고객님께서는 월~금요일 10시~20시(토요일/일요일/공휴일 불가능) 업무시간 중에만 번호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후에는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정상적인 kt.com 이용이 가능 합니다.
LTE Only 번호변경 고객인 경우 번호변경완료 SMS 수신 후 재로그인 하셔야 kt.com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특정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0000, 1234, 7777 (선호번호) 및 1200, 4299, 0016, 1166, 1167, 1168, 1169 (7개 특수번호)와 같은 특정번호는 선택이 불가합니다. (일부 조회되더라도 선택 불가함)
번호 변경 시 번호 재사용이 전면 중단됩니다. (2018. 7. 2 부터)
번호변경 시 처리일 포함 29일 이내에는 본인이어도 이전번호 재사용이 제한됩니다.
번호변경 취소는 당일에 한해 가능합니다.
01X(011, 016, 017, 018, 019)번호에서 010번호로 변경한 경우, 번호변경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이동 및 전화신규(과거 2G 사용했던 고객이 3G로 변경한 경우) 이력이 있는 고객님께서는 월~금요일 10시~20시(토요일/일요일/공휴일 불가능) 업무시간 중에만 번호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후에는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정상적인 kt.com 이용이 가능 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KT번호일 경우 29일 이내에 KT플라자/대리점 방문을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단, 7/2부터는 당일 이후 취소 불가)
번호변경 후에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셔야 변경된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일부 3G 휴대폰은 추가 설정이 필요하오니 전원을 껐다 켜주신 후에도 변경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 *147359*682*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PH-W2100 /LG-KH1000 /LG-KH1200의 경우에는
휴대폰상에 *147359*682*을 입력하면 안되며, 별도 OTA발송이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또한,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중(연결번호 등록 상태)일 경우에는 번호등록(OTA)이 불가하오니,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변경은 3개월에 2회까지 가능하며, 변경 희망번호 검색은 일 최대 50회까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A/S임대폰 사용자, SIMple 충전요금제/선불요금상품/PDA/임대사업자/GVT/에넥스 별정통신 가입자는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국번(중간자리)의 1~2자리 선택 후 끝자리 4자리를 입력하시고 번호 조회를 통해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끝자리 ‘0000’, ‘1234’ , ‘7777’등의 특정한 번호에 대해서는 선택하실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선택 가능한 국번 앞 두자리 번호 : 21, 25, 26, 27, 28, 29, 30, 32, 33, 34, 42, 43, 44, 51, 65, 66, 67, 68, 72, 73, 74, 95, 96, 97, 98, 99
고객님의 번호 변경 가능 시간입니다.
월요일~ 토요일 : 10시 ~ 20시(단,공휴일 및 일요일은 불가능)
LTE Only 번호변경 고객인 경우 번호변경완료 SMS 수신 후 재로그인 하셔야 kt.com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후에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셔야 변경된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금융기관 등 SMS(단문메시지) 수신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해당 금융 기관에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3G 휴대폰은 추가 설정이 필요하오니 전원을 껐다 켜주신 후에도 변경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 *147359*682*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PH-W2100 /LG-KH1000 /LG-KH1200의 경우에는 휴대폰상에 *147359*682*을 입력하면 안되며, 별도 OTA발송이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 중(연결번호 등록 상태)일 경우에는 번호등록(OTA)이 불가하오니,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KT번호일 경우 29일 이내에 KT플라자/대리점 방문을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단, 7/2부터는 당일 이후 취소 불가)
번호변경 후에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셔야 변경된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일부 3G 휴대폰은 추가 설정이 필요하오니 전원을 껐다 켜주신 후에도 변경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 *147359*682*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PH-W2100 /LG-KH1000 /LG-KH1200의 경우에는
휴대폰상에 *147359*682*을 입력하면 안되며, 별도 OTA발송이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또한,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중(연결번호 등록 상태)일 경우에는 번호등록(OTA)이 불가하오니,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변경은 3개월에 2회까지 가능하며, 변경 희망번호 검색은 일 최대 50회까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A/S임대폰 사용자, SIMple 충전요금제/선불요금상품/PDA/임대사업자/GVT/에넥스 별정통신 가입자는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국번(중간자리)의 1~2자리 선택 후 끝자리 4자리를 입력하시고 번호 조회를 통해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끝자리 ‘0000’, ‘1234’ , ‘7777’등의 특정한 번호에 대해서는 선택하실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선택 가능한 국번 앞 두자리 번호 : 21, 25, 26, 27, 28, 29, 30, 32, 33, 34, 42, 43, 44, 51, 65, 66, 67, 68, 72, 73, 74, 95, 96, 97, 98, 99
고객님의 번호 변경 가능 시간입니다.
월요일~ 토요일 : 10시 ~ 20시(단,공휴일 및 일요일은 불가능)
LTE Only 번호변경 고객인 경우 번호변경완료 SMS 수신 후 재로그인 하셔야 kt.com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후에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셔야 변경된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금융기관 등 SMS(단문메시지) 수신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해당 금융 기관에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3G 휴대폰은 추가 설정이 필요하오니 전원을 껐다 켜주신 후에도 변경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 *147359*682*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PH-W2100 /LG-KH1000 /LG-KH1200의 경우에는 휴대폰상에 *147359*682*을 입력하면 안되며, 별도 OTA발송이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 중(연결번호 등록 상태)일 경우에는 번호등록(OTA)이 불가하오니,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음.. 저는 뭐 서비스 인가? 그거 해지해야 할수 있다고 나와서 해지 할수 있는거중에 필요 없는거 같은거 선택하고 해지 후에 다시 번호 바꾸려고 해보니까 그대로 또 다시 해지하라고만 나오네요... 혹시 도와주실수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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